국선도 광화문수련원, 명상 지도자 메카로 자리매김
- 14기 지도자과정, 5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6개월 과정으로 진행
일본 도쿄대를 졸업한 신세대 스님 코이케 류노스케의 “생각 버리기 연습”은 현대인에게 명상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게 하고 있다. 명상을 통해 면역물질이 분비되어 암 극복에 도움 되는 임상결과는 단순한 마음의 병만을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건강 지킴이의 가치를 엿볼 수 있다.
또한, 명상을 통해 마음의 재충전을 가지고 복귀한 한 어느 CEO는 직원들에게 창조를 강조하며 글로벌경쟁력을 갖출 것을 요구하고 있다. 명상이 한 개인의 성과를 넘어 조직의 성과 극대화에 이바지하고 있어 현재 많은 CEO들이 명상수행을 하고 있다.
명상이 대중화되면서 서양의 심리학이나, 임상을 토대로 한 명상문화가 소개되고 있지만, 사실 우리에게는 수천 년을 이어온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심신수련법인 ‘국선도’가 있다. 산중에서 전해오다가 1967년 청산선사에 의해 세상에 널리 알려진 국선도는 체계적인 호흡법과 기체조의 우수성으로 오래 전부터 명상의 한류에 앞장서고 있다.
1995년 삼풍백화점 참사 때 최종 생존자 3인을 기감으로 찾아내어 명성이 널리 알려진 임경택 교수(목포대학교 정치학과 교수, 저서 ‘숨 쉬는 이야기’)가 지도하는 ‘국선도 광화문수련원’은 2004년 지도자 과정 1기를 개설한 후, 현재 2011년 지도자과정 13기까지 정통도법을 지향하면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국선도 지도자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14기 지도자과정은 2011년 5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6개월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4시~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임경택 교수와 여러 지도자들이 주말집중교육과정을 통해서 스트레칭인 몸 풀기 체조, 고요히 움직이면서 하는 명상인 행공, 앉아서 깊은 숨쉬기로 이어지는 우리 고유의 정통 단전호흡법을 배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선도 광화문수련원(02-722-0080), 또는 홈페이지(www.sundoworld.co.kr)에서 문의 가능하다.
국선도광화문수련원 개요
국선도광화문수련원는 현대인들이 문명과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 스스로 심신의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우리 민족의 정통 심신수련법인 국선도 단전호흡법을 보급하는 단체입니다.
연락처
국선도 광화문수련원
사범 남금
02-722-0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