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이재옥 주무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 주무관은 국가정책사업인 암 조기검진사업과 저소득층 암 환자 의료비 지원은 물론 지역암센터 운영관리 등을 충실히 수행에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이씨는 1984년 공직에 첫 발을 내디딘 후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근무에 임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국가 암 조기 검진사업과 인연을 맺으면서 재가 암관리 사업,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사업을 적극 추진함은 물론 환자들에 대한 지속적 사후관리로 경제적·심리적 안정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다.
특히, 2010년도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암 검진부문 전국1위를 차지하는 등 국가 암 관리 사업에 헌신적인 노력과 조기에 암 검진을 받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해 왔다.
이밖에도 이 주무관은 장애인치과진료소 운영을 비롯해 구강보건사업, 노인 인공관절업무 등을 통해 우리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사람들 에게 손과 발이 돼 우리 주위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담당자 신승철
042-600-2032
-
2014년 6월 20일 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