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데이, 日 재난 관련 정부기관의 실시간 정보 제공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1-03-21 11:27
서울--(뉴스와이어)--범 국가적 이슈로까지 확산되고 있는 日 대지진과 관련해 공신력있는 국가기관의 생생한 정보가 미투데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되고 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http://me2day.net/) 에서 외교통상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등 각종 국가기관들은 이번 재난 상황에 대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지난 11일 일본 대지진 이후 원전 방사능 유출 가능성에 대한 우려와 긴박감이 촌각을 다투는 사이 정부기관들은 미투데이에서 일본 현지소식, 교민구호 활동, 국내 주요 지점 방사능 농도, 기상변화에 따른 방사능 유입 가능성, 재난 대피 요령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만약에 있을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외교통상부(http://me2day.net/mofatkr) 는 일본 현지소식과 교민 구호 활동을 중심으로 항공 스케쥴, 일본 정부기관 공식 대응 현황, 비상 시 연락처, 교민 안전여부 확인 등 종합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http://me2day.net/nsic_kins)은 방사능 유출 등 국내 주요 지점의 환경방사선량을 1시간 단위로 실시간 공개하고 있다.

또한 기상청(http://me2day.net/kma_skylove) 은 대기 등을 통한 방사능 유입 가능성에 대비해 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방방재청(http://me2day.net/nema_korea) 은 방사능 누출 시 대처방법, 방사능 낙진 시 행동요령 등 재난 상황 발생 시 주민 행동요령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각종 정부기관이 미투데이서 제공하는 ‘일본 지진’, ‘방사선 수치’ 등의 재난 관련 실시간 정보는 동일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 시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NHN 미투데이 박수만 센터장은, “미투데이를 통해 공신력 있는 정부기관의 실시간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며 “보다 생생하고 검증된 정보를 통해 만약에 있을 日 지진 추가 피해가 최소화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LSO!실
최서희 과장
031-784-17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