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38회 전국대학 태권도 개인선수권 대회 겸 제3회 전국대학 품새대회’ 열려

영광--(뉴스와이어)--매년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유치하고 있는 영광군에서 ‘제38회 전국대학 태권도 개인선수권 대회 겸 제3회 전국대학 품새대회’를 연다.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태권도연맹에서 주최하고 영광군태권도협회(회장 김형진)가 주관하며 전국 102개 대학에서 2,5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개인선수권 대회는 23일부터 6일간 남·여자부 각 조로 나뉘어 체급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겨루며, 품새 대회는 29일부터 2일간 개인전과 복식, 단체전이 진행돼 관객들의 재미를 더하게 된다.

영광군은 경기 운영에 원활한 진행을 돕기 위해 참가선수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체육관 시설을 정비하고 안내소 운영과 의료지원, 교통지도, 숙박, 음식업소 점검 등 대회준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관광과 스포츠 도시로서의 이미지 부각에 나서고 태권도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한 스포츠마케팅 활동도 적극 펼칠 방침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스포츠 활동의 최적지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본 대회를 유치했다.”며 “동·하계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고 전국대학축구대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했다.

또한 “영광의 효자종목인 태권도를 통해 전국대학의 태권도 실력을 알아 볼 수 있는 자리인 만큼 관객들의 재미를 한 층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대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이번 태권도 대회를 시작으로 전국중고연맹 육상경기대회, 전국대학축구대회 등 전국체육대회 15개를 개최할 계획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체육진흥담당 정종택
061-350-54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