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교육센터, 교육사업 예비창업자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알코
2011-03-21 13:42
대구--(뉴스와이어)--창의교육 전문기관인 레고교육센터(www.legoeducationcenter.co.kr)는 4월 2일, 6일 양일간 본사 세미나실에서 교육사업 관련 예비창업자 및 교육사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10년전 국내에 소개되어 현재 국내 120여개의 센터를 통해 창의과학교육과 로봇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레고교육센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래에 대한 비젼과 열정을 가진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만나길 기대하고 있다.

레고교육센터는 세계 최고의 완구 브랜드인 레고사와 미국 M.I.T가 공동 개발한 과학, 수학, 기계 및 정보기술이 융합된 과학교구를 바탕으로 창의성 개발교육을 적용하고 있는 어린이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미국, 일본, 호주, 중국 등 교육선진국에서도 운영되고 있다.

‘레고’라 하면 흔히 유아창의영재교육 정도로 생각하기 쉬우나 그 이상이다. 다양한 브릭(brick)을 이용한 초등 창의과학수업에서 부터 최근 레고마인드스톰 NXT로 대표되는 로봇과학수업 등 그 범위는 방대하다. 특히 로봇과정은 초,중등 뿐만 아니라 마이스터고와 각종 대학 연구실 및 정규 수업 등 전문과정에 활용될 만큼 그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레고교육센터 관계자는 “10여년 동안 전국 각 처에서 운영중인 교육센터들의 오랜 운영노하우를 그대로 전수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교육시스템과 체계적인 교육연수를 통해 신규창업자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운영사인 (주)알코(대표 최계희, www.alcos.co.kr)는 2003년부터 포스텍(POSTECH)과 함께 매년 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를 여는 등 로봇을 통한 문화콘텐츠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2009년에는 경상북도와 함께 세계 최대 로봇경진대회인 ‘월드로봇올림피아드(WRO)세계대회’를 포항에서 개최하는 등 로봇교육 활성화 및 과학영재 발굴에 선도적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한편, 이번 사업설명회는 4월 2일(토)일 오전 11시, 4월 6일(수)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참석 예약은 (주)알코 홈페이지(www.alcos.co.kr) 및 전화(053-325-1212)로 가능하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