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우리은행과 출연협약식 개최
윤도근 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기정원은 중소기업의 기술 R&D에 필요한 5M인 인력(Man), 자금(Money), 장비(Machine), 자재(Material), 수단(Method)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소개한 뒤, “앞서 말한 5M 중 자재(Material)부분 지원이 조금 취약한 부분으로 보완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우리은행이 중소기업의 R&D 기반강화에 선도적으로 동참해 준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윤 원장은 “출연받은 3억 원을 R&D에 소요되는 원부자재 공급 Market Place 개발 등 R&D 지원기반 확충에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R&D 과정에 어려움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우리나라는 원자재, 부품 등의 일본 의존도가 매우 높아서 일본 대지진 여파로 특히 중소기업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중소기업에 사회 각계 각층의 관심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청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중소기업이 기술개발, 정보화 등을 통해 기업의 혁신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R&D중심의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개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의 생산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 제20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준정부기관으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정보화 및 경영혁신 지원 전문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 기술혁신 기반조성,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의 수요발굴 및 조사 분석, 중소기업 정보화촉진 관련 정보기술의 보급 및 평가, 정보화경영 표준모델의 개발 보급 확산 및 부합화 지원, 중소기업 정보화 기반 조성 및 수준 평가, 중소기업 기술혁신 및 정보화 경영에 관한 교육 및 전문인력의 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ipa.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연구원 윤선주
02-3787-04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