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일본 대지진 피해지역에 ‘병입 수돗물 40만병 긴급지원’
3.22(화) 1차분 9만병을 시작으로 3.24(목) 6만병을 보내고 나머지는 4월에 선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선박 운송 등 물류 비용은 K-water와 한진해운이 부담한다.
지원되는 물은 K-water 청주정수장과 밀양정수장에서 생산한 것으로, 청주정수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미국수도협회 5-star 인증을 받고, 밀양정수장 수돗물은 세계 물맛대회에서 10위를 차지할 정도로, 맛과 수질이 뛰어나다.
김건호 K-water 사장은 “뜻밖의 재난으로 커다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나라 국민들에게 가슴 깊은 애도와 위로를 드리며, 빠른 극복을 바란다.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K-water는 파키스탄 지진 피해지역(2005년), 태국 등 남아시아의 지진・해일 피해지역(2005년), 필리핀 태풍 피해지역(2009년), 최근의 구제역 피해지역 등 국내외 재난지역에 비상식수를 지원해왔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수도사업처
김항수 차장
(042)629-35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