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룩스, 기존 LED 제품 2배 조명 출력 성능 제공하는 ‘LED 어레이’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LED 조명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업체인 브릿지룩스(Bridgelux Inc.)는 상점 조명, 하이베이(high-bay), 가로등, 실외 인테리어 및 산업 조명과 같이 매우 높은 루멘이 요구되는 조명 분야에 이용될 수 있는 업계 최고 성능의 LED 제품을 개발, 수상에 빛나는 자사의 RS LED 어레이 제품군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명 출력 성능과 관련한 업계 표준을 완전히 깨트린 RS 어레이 신제품은 고체 조명(solid-state light, SSL)의 에피커시(efficacy, 전력을 조도로 전환하는 데 있어 광원의 효과, 효력. 와트당 루멘의 단위를 사용)를 더욱 향상시키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3500-8000의 동작 루멘, 2700K-5600K의 확장된 색 온도 범위(warm, neutral, cool white 포함) 및 멀티 CRI(color rendering indices) 옵션을 제공, 고품질 조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들 LED 어레이를 이용하면 고 루멘 LED 신제품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고체 조명이 안전한 동작과 2년 정도의 짧은 투자비회수기간(payback period) 등의 장점을 내세워 고와트 HID 조명을 더욱 빠른 속도로 대체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고 플럭스 밀도 소스를 통해 기존의 저출력 고체 조명 기술로는 불가능했던 정밀 조명이 가능해져 고체 조명 업계에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브릿지룩스의 제이슨 포셀트(Jason Posselt)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RS 어레이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릿지룩스는 광범위한 실내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품질, 첨단 LED 조명 솔루션 개발업체로 업계에서의 입지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이전 세대 제품의 큰 성공을 바탕으로 RS 어레이는 고객들이 다양한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제품을 보다 빠르고 비용효과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타이코 일렉트로닉스 조명 사업부의 브루스 펠튼(Bruce Pelton) CTO는 “최근에 선보인 인테리어 조명용 NEVALO SSL 시스템 설계 작업에 착수하면서 새로운 고광도 조명 모듈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브릿지룩스의 새로운 RS 어레이 시리즈 제품을 택하게 됐다”며 “브릿지룩스 팀은 우리가 요구한 초기 LED 광원 요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자사의 램프 및 조명 고객업체들의 향후 미래 요건까지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 넓은 범위의 조명 출력, CRI 및 에피커시 옵션을 제공하는 제품 로드랩도 함께 제시했다”고 밝혔다.

브릿지룩스 개요
브릿지룩스는 400억 달러 규모의 전세계 조명 시장을 1000억 달러 규모로 변화시킬 수 있는 우수 조명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선도적인 기술 개발/생산 업체이다. 브릿지룩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모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반도체 조명(solid state lighting, SSL) 분야의 개척자로서 발광다이오드(light-emitting diode, LED) 조명 시스템의 비용 감소를 꾀함으로써 LED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많은 램프 및 조명 제조업체들이 브릿지룩스의 독자적인 광원 특허기술을 이용해 백열등, 할로겐등, 형광등 및 HID(high intensity discharge) 조명과 같은 기존 조명 기술을, 가로등, 상업용 조명 및 소비자 제품 등 급증하고 있는 실내외 조명 시장에 적합하면서도 고성능, 고에너지 효율의 백색광을 제공할 수 있는 고집적 고체 조명 솔루션으로 대체하고 있다. 전세계 600개의 특허(출원 중인 것 포함)를 보유하고 있는 브릿지룩스는 조명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설계하는 업계 유일의 수직 통합형 LED제조업체이자 반도체 광원 개발업체이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bridgelux.com)를 참조하면 된다.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
02-565-6625
박윤희 실장
010-6427-8279
방제원 AE
010-4266-63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