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단돈 만원으로 멋진 주말 보내기
5월 28일 토요일 뚝섬 한강 시민 공원에서 서울시와 한국생활자원재활용협회에서 공동으로 폐기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폐가구를 이용한 강아지집, 신발장 어린이 장남감 박스, 새집 등을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볼수 있는 체험과 폐가전제품 수리,조립체험등 폐기물을 멋진 작품으로 만들어 보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다. 멋진 작품을 선정하여 푸짐한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이명박 서울시장의 애장품(미정)과 이해찬 국무총리의 애장품(베트남의 호치민 시장에게 선물 받은 그림), 야생초 편지의 작가 황대권님의 애장품 (외국친구에게 선물받은 가죽조끼), 가수 김흥국 (축구 용품) 등 유명인사의 애장품을 현장에서 경매로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소아암 환자 치료를 위한 기금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구절초 원추리,옥잠화 등 약 6000송이의 사랑의 꽃 모종을 무료로 나누어 줄 계획이다.
재활용을 통한 순환과 나눔의 정신을 고양하기 위해서 재활용협회에서는 서울시민들이 행사장으로 가져온 고장난 가전 제품을 수리해주며, 서울시 1급 장애인들에게 평생 가전 가구 무료수리 약정서 전달과 서울시 독거노인분들에게 사랑의 재활용 가전 제품 나눔의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시민들이 직접 팔고 살수 있는 벼룩시장도 개최될 예정이다. 주말에 도시락을 준비하여 가족 동반하여 뚝섬에서 시원한 한강 바람도 맞아보고 재활용품 체험 현장에 참여 해서 가족의 따뜻한 사랑도 느껴보고 멋진 목공예작품을 만들어 본다면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 또한 자녀들과 함께 벼룩시장에 참여하여 경제 교육도 시키고, 환경과 나눔을 깨우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멋진 주말을 보낼수 있을 것이다.
※ 행사 참여 문의: 사) 한국 생활 자원 재활용 협회 02-860-8664 www.recycle.co.kr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환경국 환경과환경과장정태옥3707-9510 011-9193-4327재활용1팀장이인근 3707-9525 010-9658-6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