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지역역사문화체험서비스사업단, 군산거주 아동대상 체험학습활동 전개

군산--(뉴스와이어)--“배우면 안전해요”

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 지역역사문화체험서비스사업단(단장 사회복지학과 강영숙 교수)은 19일(토) 군산시에 거주하는 아동들과 함께 군산 기상청과 소방서를 방문하여 일본 대지진과 쓰나미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자연재해와 사고로부터 인명을 구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활동도 했다.

군산대학교 지역역사문화체험서비스사업단은 지난 2월부터 군산시와 전라북도,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역知사知Leadership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는데, 이번 방문은 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역知사知Leadership 프로그램”은 군산시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유형 검사를 활용하여 학습법 및 직업을 탐색하고, 역사문화와 인물 등에 대한 탐구를 통해 Self-Leadership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역사체험서비스사업단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과 연계하여 다양한 실험과 관찰을 통해 과학현상을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창의과학교실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신청은 매달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