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탈로그, 창간 3주년 기념 대축제
다음 달 10일(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필라 골프 쇼퍼백과 파우치를 증정하며,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일부 품목 제외) 또한 4월 4일(월)까지 롯데카드 결제시 5% 추가 할인도 되며(일부 상품 할인 대상 제외), 25일(금)까지 ARS로 카탈로그 내 5만원 이상 단품 상품 구매시, 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롯데카탈로그가 명품 상품 강화를 통한 고급화를 지향하는 만큼 명품 브랜드 기획전이 대거 마련돼 눈길을 끈다. MD가 엄선한 베스트 셀러 ‘명품 화장품 Selection’을 통해 에스티로더 갈색병 에센스, 크리스찬 디올 세럼, 슈에무라 클렌징 오일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면세화장품 베스트 14을 선택해 면세 가격에 판매하며, 롯데카드 구매시 추가 5% 할인도 된다. 또한 명품 브랜드 기획전을 통해 페레가모, 에트로, 발리, 프라다, 발렌시아가 등 해외 유명 브랜드 가방, 지갑 등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치솟는 물가에 고민하는 주부들을 위해 먹거리 상품을 비롯한 생활용품 기획전도 놓치지 않았다. 프라이팬, 냄비, 믹서기 등 요일별로 상품을 정해 특가로 판매하는 ‘요일특가전’, 진공청소기, 식탁 세트, 책상, 트레이닝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한정특가전’, 포기김치, 고등어, 전복, 감자 등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초특가식품전’ 등 가계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지난 2008년 롯데홈쇼핑의 차별화된 전략상품 육성과 미래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첫 선을 보인 롯데카탈로그는 30~40대 여성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롯데’ 브랜드의 이미용 · 패션 카테고리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의류, 언더웨어, 패션잡화, 쥬얼리, 화장품 등의 패션 · 뷰티 상품군 비중을 늘려가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재 롯데홈쇼핑 카탈로그의 패션 · 뷰티 상품군은 전체 39% 의 비율을 차지할 정도로 주력 상품군이며, 가전·식품·주방 상품까지 아우르며 고급 생활 정보지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시원시원한 레이아웃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컨셉트로 고객들이 패션화보집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차별화 포인트를 두었다.
지난 해 12월호 카탈로그를 통해서는 업계 최초로 QR코드 쇼핑영상 서비스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카탈로그 표지에 인쇄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VOD 영상 플레이’와 ‘결제’ 버튼이 화면에 표시되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신용카드와 무통장입금 중 결제방법을 선택해 손쉽게 결제 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QR코드를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명품, 패션 상품부터 남성고객들을 위한 디지털가전 상품까지 상품군을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지난 해 업계 최초로 롯데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10~20대 젊은 세대들로 고객층을 확대해 가고 있다.
한편 카탈로그를 통한 롯데홈쇼핑 매출은 창간 해인 2008년과 비교해 2010년에 약 3배 신장하며 전체 매출에서 1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에 있다.
롯데홈쇼핑 카탈로그운영팀 김충경 팀장은 “롯데카탈로그가 창간 이후 짧은 시간 안에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트렌드와 시즌에 맞춰 인쇄 매체의 장점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담아낸 덕분”이라며, “앞으로 홈쇼핑이나 인터넷쇼핑에서는 볼 수 없는 화보 같은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살려, 상품 브랜드의 로열티도 높이고, 상품과 트렌드 관련 읽을거리를 보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료 카탈로그 신청 080-920-5252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언론담당 김민아 과장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