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콘텐츠마켓2011 ‘BCM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부산--(뉴스와이어)--부산콘텐츠마켓 2011의 프로그램인 ‘BCM아카데미’가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BCM 아카데미’는 다매체시대 콘텐츠 전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기획 및 마케팅’ 분야를 중심으로 실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방송·영상 콘텐츠 산업의 흐름과 최신 제작 경향 등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높은 참가율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BEXCO 다목적홀에서 개최되어, 자체 제작 프로그램으로 높은 관심과 시청률을 보이고 있는 ‘케이블방송 프로그램의 기획 및 마케팅’과 관련된 내용으로 7개 강좌를 진행한다.

특히, 2010년을 뜨겁게 달구었던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인 Mnet <슈퍼스타K 2>의 연출자인 김용범 PD, 매회 큰 화제를 낳으며 현재 방영중인 tvN <화성인 바이러스>의 염성호 총괄 CP(Chief producer)가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기획·마케팅 과정과 성공요인에 대해 설명한다.

또, 한국판 <스파르타쿠스>로 불리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OCN <야차>의 김홍선 감독이 ‘케이블 드라마의 자체제작 현황 및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밖에도 온스타일의 김재현 편성국장의 ‘패션 프로그램의 현황 및 기획과정’, CJ미디어의 손승애 콘텐츠 구매국장의 ‘미드(미국드라마)의 성공 요인과 방영작 선정 전략’에 관한 깊이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수강생은 전국의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2일까지 부산콘텐츠마켓 홈페이지(www.ibcm.tv)를 통해 선착순 접수받는다. 교재비는 5,000원이며 6강좌 이상을 수료한 수강생에는 수강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부산콘텐츠마켓 기간 중 현장에서 빈 자리가 있는 경우에는 일반인 등의 참여가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방송계에 수많은 화제를 낳았던 인기 프로그램의 PD들을 직접 만나 프로그램의 기획과정 및 성공전략 등을 들을 수 있는 이번 BCM아카데미는 해당분야에 대한 최신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케이블 방송국의 입사를 희망하는 방송·영상 분야 전공 학생들이 취업정보를 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영상문화산업과
담당자 강수암
051-888-81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