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병원정보 App.’ 출시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11-03-23 11:01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23일, 건강정보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 www.hira.or.kr)과 공동으로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스마트폰용 ‘병원정보’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 App.)을 출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은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으로 의료기관의 진료비에 대한 심사와 진료의 적정성을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최근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항생제 및 주사제 처방률, 제왕절개 분만 등의 의료서비스 평가 결과를 웹사이트에 공개하는 등 대국민 건강정보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런 일환으로 심평원과 SK 텔레콤은 스마트폰 기반의 ‘병원정보’ 제공 App.을 출시하게 됐다. ‘병원정보’ App.은 심평원이 보유한 정확하고 방대한 병원 DB와 공신력있는 의료정보 평가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국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은 물론, 8만 여개의 병의원 및 약국에 대해 진료과목과 위치를 읍면동 단위까지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LBS(위치정보)에 기반해 지도로 내 주변의 병원 위치도 확인이 가능한 것은 물론, 해당 병원의 전문의, 시설, 장비 현황 등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특히, 병원별 항생제, 주사제 등 처방률과 제왕절개 분만 등 각종 수술별 진료량 정보를 의료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서비스하는 동시에 각 항목별 병원 평가 내역도 모두 공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화상치료 등 특정 수술/시술, MRI등 의료 시설/장비, 요양병원 등 특정 분야별로 병원찾기 서비스를 제공해 의료소비자가 본인의 질환에 따라 진료기관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를 서비스하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계자는 “심평원이 이번에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스마트폰용 ‘병원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의 의료 선택권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정보를 모바일에도 적용함으로써 국민들의 의료정보 접근 편의성을 대폭 확대한 것에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평원은 이번 ‘병원정보’ App. 출시를 계기로 국민들의 요구와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건강정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공할 계획이어서 국민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4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홍보실
김승연 대리 02-705-62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