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동문들 모교 위해 멘토가 되다…군산시청 동문 간담회 성료
“함께하는 동문”이란 캐치프레이즈로 군산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총동창회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군산시청 동문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막을 내렸다.
이번 간담회는 대학 환경 변화에 따라 동문들의 역할은 증가하고 있으나 총동창회 내부 환경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 비추어 대학이 동문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지원함으로써 동문들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동문들에게 대학홍보 멘토로서의 역할을 환기시키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 것이다.
군산시청 동문을 대표하여 공보담당관실의 고대성 공보계장은 “그동안 동문들의 역할에 대해 대학과 동문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이번 간담회가 대학과 동문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이에 채정룡 총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군산대 동문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구성하고 ‘선배는 후배에게, 후배는 선배에게 상호 멘토링을 통해 지역과 모교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군산대학교는 동문들과의 상호소통망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재직 동문들이 효율적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모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