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공사장 봄철 비산먼지 특별점검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에서는 봄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기후 특성과 각종 건설공사 개시로 비산(날림)먼지 발생량이 증가되어 체감 대기질 악화가 우려됨에 따라 오는 5월 13일까지 대규모 공사장과 상습 민원 유발 공사장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대형공사장 및 주거지역에 인접해 있거나 차량통행이 빈번한 도로에 인접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흙먼지 저감시설 적정관리 여부, 토사운반차량의 적재함 덮개설치, 적재높이의 적정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금번 특별점검에는 지도·점검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산먼지 발생사업자 스스로 친환경적인 사업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3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특별계도 기간을 설정하여 사전홍보 활동을 펼친 후 특별지도점검을 집중 추진하게 된다.

군에서는 점검결과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대기환경보전법에 의거 강력한 조치를 단행하고, 지속적으로 재발방지에 역점을 두고 사후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환경녹지과
환경관리담당 이수용
061-350-53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