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종합건설본부,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원도급자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고질적인 하도급 부조리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하도급 저가 수주로 인한 부실시공 및 하도급 업체 부도의 원인이 됨에 따라, 종합건설본부에서는 하도급 부조리에 대한 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하도급 부조리로 발생하는 임금체불 및 하도급업체의 자금난을 해소하여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유영성 본부장은 “그동안 유명무실했던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하여 2011년을 하도급 부조리 및 부실시공 제로화 추진의 원년으로 삼아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신고대상은 종합건설본부에서 발주하는 모든 건설공사로 전화, 팩스,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총무부에서 총괄 운영한다.
또한,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가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도급 업체의 부당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신분보장 등 비밀유지를 준수하고, 부조리 및 부실시공 업체에 대한 강력한 페널티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종합건설본부에서는 대금 미지급·지연지급에 따른 근로자 피해 최소화 등 원·하도급업체의 불공정한 거래를 근절하기 위하여 3월부터 대금 지급 후 하도급업체에게 MMS 통합메시징 서비스를 기 실시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
032-440-51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