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저출산 극복 공감대 확산을 위한 경기지역 기업·공공기관 CEO포럼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는 23일 저출산 극복 공감대 확산을 위한 경기지역 기업·공공기관 CEO포럼을 광교테크노밸리 내 차세대융합기술원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도와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이날 포럼은 도내 기업·공공기관 CEO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약 100분간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의 강의와 2010년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주)GN푸드(대표 홍경호)의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진 장관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한 이날 강의에서 “저출산 고령화가 진행되면 노동인구 부족으로 생산성 감소, 내수시장 위축으로 기업의 경영 환경도 악화되는 만큼 기업들도 직접적인 이해 당사자로서 미래 경영전략적 관점에서 저출산 극복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우수기업 사례를 발표한 (주)GN푸드는 전 직원이 70명인 중소기업으로 결혼을 권장하고 출산을 부추기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둘째 아이 출산 시 1천만원, 셋째 아이 출산시 2천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도는 지난해부터 기업의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하여 CEO 대상 찾아가는 가족친화경영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친화경영 컨설팅,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등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에 대해서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20가지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도는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까지 포함하여 가족친화경영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여성가족과
실무자 홍성자
031-8008-348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