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 갈등관리 플러스충남 정책포럼 제1차 실무협의회 개최

공주--(뉴스와이어)--“상생협력 갈등관리 플러스충남 정책포럼”(이하 ‘충남포럼’)은 23일 오후 충발연 대회의실에서 제1차 실무협의회를 가졌다.

충남포럼 이은호 상임공동대표, 충발연 박진도 원장, 충남 4대 권역별 포럼 대표, 각 시군 갈등관리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충남포럼의 올해 사업 운영계획 및 방향에 대한 실질적 논의를 통해 지역의 효율적 갈등예방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충남포럼 최병학 상임운영위원장은 “현재 충청남도와 각 시·군의 갈등관리 관계관, 그리고 충남 4대 권역별 포럼 등이 구성되어 있으나 갈등관리 인식, 예산 문제 등 사업추진에 걸림돌도 존재한다”면서 “그러나 도내 공공정책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갈등의 효율적 예방과 해결을 통해 지역사회통합의 기틀을 만드는 모범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