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광주시장, 북구 양산동 광주외국인학교 방문해 고등부 수업 참관

광주--(뉴스와이어)--강운태 시장은 23일 오전 북구 양산동 광주외국인학교를 방문해 학교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고등부 수업을 참관했다.

강 시장은 이날 외국인학교 명현숙 실장으로부터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외국인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며, 고등부 학생들의 수업을 참관하는 자리에서는 “미래의 큰 꿈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에 정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강 시장은 지난 7일 진행된 광주영어방송의 올해 업무보고 자리에서 광주영어방송과 외국인학교와의 상호 협력을 통한 외국인학교 홍보와 영어방송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시하는 등 이 지역 유일의 외국인학교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명해 왔으며, 이날 방문도 그 바탕에서 이뤄졌다.

광주외국인학교는 1999년 3월 개교 이후, 북구 양산동에 위치한 옛 근로청소년복지회관을 임대해 사용함에 따라 교육환경이 매우 열악했으나, 총 86억원(국비·시비 각 4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올해 11월 완공을 목표로 첨단산단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신축 중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역 내 외국인 투자유치와 고급연구인력 유치에 필수적인 외국인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국제협력관실
사무관 정남인
062-613-3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