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대적인 ‘에너지절약 거리캠페인’ 활동 펼쳐
캠페인은 3.24(목) 17:00부터 19:00까지 퇴근시간대 2시간 동안 도내 18개 시군 도심에서 약 1,000여명이 동시에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에너지 사용제한 조치(지식경제부 공고, 3.2)에 따른 공공 및 민간부문 이행사항 홍보와 함께, 민간부문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춰 추진하게 된다.
道에서는 “고유가 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 절약 3·3·3 따라잡기” 홍보물 만여장을 제작·배포하여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에너지 절약 방법을 구체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오춘석 산업경제국장은 “리비아 사태 악화, 일본지진 등으로 유가 폭등이 당분간 지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고, 요즘 그 어느때 보다도 도민들의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 동참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가정에서의 플러그 뽑기,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끄기, 자동차 요일제 참여 등 작은 실천사항부터 꼭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강원도는 이날 17:00부터 춘천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춘천 중앙로 로타리·명동 일대에서 상가방문 홍보 등 캠페인을 진행한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청정에너지정책과
에너지정책담당 최기용
033-249-2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