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일본 外 지역 수산물 편성 확대

서울--(뉴스와이어)--일본 후쿠시마 원전 폭발로 인해 방사능이 확산되면서 일본산 먹거리에 대한 기피 현상이 수산물 물가 급등으로 이어지자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국내를 비롯해 일본 外 지역 수산물 편성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의 알뜰 구매를 돕는다.

롯데홈쇼핑은 28일(월)부터 국내산 굴비, 연평도 간장게장, 안동 간고등어, 러시아산 사조 스노우크랩, 국내산 쥐포 등 수산물을 본격적으로 판매하며, 사은품으로 방사능 피해 예방에 좋다는 소금과 김을 증정한다.

28일(월) 오후 4시 50분에 판매되는 영광 법성포 굴비는 100% 국내산 참조기를 사용해 1년 이상 간수를 뺀 천일염을 이용해 만들었으며, 80마리(17-19cm 내외), 49,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전구매 고객에게 천일염 500g을 증정한다.

한편, 지난 22일(화) 판매된 영광 법성포 굴비 100마리는 35분만에 약 3,000여 세트가 팔려나가며 1억 3천 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4월 1일(금) 오후 5시 25분에는 러시아산 사조 스노우크랩 7팩(1.8kg)을 69,900원에 판매한다. 고단백에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데다 어획 직후 선상에서 삶아 급속 동결해 높은 신선도와 육즙, 맛 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시중에서 가격 부담 때문에 쉽게 구매하지 못하는 고품질의 스노우크랩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높아진 물가로 부담을 안고 있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방송 중 전 구매고객에게는 김 12팩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롯데홈쇼핑 생활부문 이동훈 부문장은 “예기치 못한 일본 대지진으로 수산물 가격이 치솟아 가계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이에 보탬이 되고자 수산물 판매 방송 편성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알뜰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수산물을 구매해 집안 밥상을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수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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