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GEPE, 여성가족부 지정 양성평등 선도학교 8개교 선정

2011-03-24 09:1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문숙경,http://www.kigepe.or.kr)은 남부지역의 8개 초등학교를 양성평등 선도학교로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여성가족부 지정 양성평등 선도학교’로 1년 동안 각 학교 특성을 살린 성평등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을 하게된다.

교내 학생 지도 및 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컨텐츠 개발로 학생들의 양성평등의식을 높이고, 남부지역 학교의 양성평등교육 정착 및 의식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양성평등선도학교는 화원초등학교(대구, 김향숙교사), 선동초등학교(전북, 한아름교사), 부용초등학교(전북, 김옥순교사), 성전초등학교(전남, 양명숙교사), 영산초등학교(전남, 최홍중교사), 포항제철서초등학교(경북, 김영희 교사), 삼계초등학교(경남, 표진교사), 풍호초등학교(경남, 권성훈 교사) 이상 8개교이다.

추가 문의:사업부 진흥사업과 박형진 선임(02-3156-6185)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