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 ‘하나N시티’ 오픈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1-03-24 10:27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www.hanabank.com/은행장 김정태)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하나N시티’를 오픈했다.

‘하나N시티’는 자녀들의 ‘용돈 기입장’, ‘생활 계획표’, ‘일기장’, ‘매일학습’ 등 기본적인 서비스 외에도 학부모가 어린이와 서로 일촌 관계를 맺으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녀 위치 확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어플리케이션은 어린이와 학부모 사용자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학부모 사용자는 부모 전용 서비스인 ‘학부모 서비스’ 코너를 통해 자녀의 현재 위치뿐 아니라 용돈 기입장, 생활 계획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에서도 자녀의 생활을 관리 할 수 있다.

또, 3월29일부터 한달간 하나은행의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인 하나시티(http://www.hanacity.com)에서는 학급 대항 ‘경제 올림피아드 대회’를 개최한다.

하나시티 회원 중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하나시티의 다양한 경제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학습 한 후,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트 내에서 직접 응시하면 된다.

학급 대항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같은 학급의 응시자가 많고 성적이 우수한 총 60개 학급에 하나시티 이름으로 우수 학급 인증서를 발급해주고 피자 총 350판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하나은행은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경제 개념을 어린이가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시티 사이트를 통해서 만화, 플래시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왔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본부 한준성 본부장은 “경제 올림피아드 대회는 오는 29일부터 시작되므로 어린이들이 지금부터 미리 하나시티에서 경제학습을 하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금융권 최초로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쓰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만큼 앞으로도 이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옥윤상 차장
02-3788-5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