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은행권 최초 ‘일단위 퇴직연금 정기예금’ 출시
기존 퇴직연금 정기예금은 은행이 지정한 특정 기간 단위(6개월, 1년)로만 가입할 수 있었으나 금번 출시하는 ‘일단위 퇴직연금 정기예금’은 30일부터 1095일(3년) 이내에서 일단위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으로 정기예금 계약 체결이 가능하다.
퇴직연금 가입 고객은 동 상품을 통하여 자신의 퇴직연금 운용계획에 맞추어 적정기간의 정기예금을 자유롭게 선택함으로써 수익률 증대에 보다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연금지급상품(퇴직플랜 연금예금)과 지수연동 정기예금(ELD)을 출시한데 이어 금번 ‘일단위 퇴직연금 정기예금’도 최초 출시함으로써 퇴직연금 가입자가 다양한 상품 선택을 통해 노후를 알차게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10년말 은행권 퇴직연금 1위(수탁고 기준)를 달성한데 이어 2011년에도 선도적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하여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ATM을 통하여 퇴직연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월부터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입금, 운용상품 수익률, 거래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 채널의 다양화에도 주력하여 퇴직연금 가입 고객이 최대한 편리하게 퇴직연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향후 스마트폰 전용 App을 통하여 퇴직연금 가입자교육 및 자산운용 정보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퇴직연금서비스 선도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퇴직연금사업본부
명재춘 부부장
2151-46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