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간 저가 국제전화에 새로운 장 개막…AT&T 와 T-Mobile USA 에서 선불 국제전화 서비스 Voice2Korea™ 개시
-Voice2Korea가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AT&T와T-Mobile USA 를 통해 한미간 저가 국제전화시장에 새로운 장을 연다
보이스-투-코리아는 문자(SMS)송수신이 가능한 모든 휴대전화기로 이용할 수 있으며, 콜링카드나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보다 더 저렴하면서도 전화요금 지불 방법부터 전화 거는 방식까지 획기적으로 개선한 서비스이다. Voice2Korea는 월정액 가입방식이 아닌 선불형(Pay-As-You-Go) 서비스로 AT&T와 T-Mobile USA고객이라면 누구나 단축 코드 567567번으로 문자를 보내 구입이 가능하다. (단축코드567567은 휴대전화 키패드의 영문자 KORKOR에 해당되며 한국을 뜻한다.)
Voice2Korea는 과금방식을 프리미엄 문자(Premium SMS) (일명, 단축코드기반 모바일 빌링)를 채택하여, 고객이 사용할 국제전화 통화시간을 문자로 주문하여 구입하고 요금은 여타 다른 모바일 콘텐츠처럼 이동통신 요금청구서에 포함하여 지불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국제 전화 서비스의 소비행태를 변화시켰다.
Voice2Korea 의 출현전에는 저렴한 국제전화이용을 위해서는 콜링카드를 구입하거나 VoIP서비스에 가입하여야만 했다. 전화카드는 지역 영세업자들이 발행한것이 대부분이라, 서비스 품질이 열악하고, 일반적으로 사용유효기간이 90일미만으로 짧고,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미사용잔액이 소멸하는 문제가 있었다.
한편, 인터넷 전화(VoIP)는 년간계약을 요구하고 있고 사용하지 않아도 매월 일정요금을 지불하여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국제전화 수단으로 채택 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일부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VoIP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국제전화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와이파이(Wi-Fi)핫스팟이나 3G데이터 시그널이 없거나 약한지역에서는 사용이 자체가 불가능한 문제가 있다.
Voice2Korea™의 출현으로 저렴한 미국발 한국착신 국제전화를 이용하기 위하여 더이상 상점을 방문하여 콜링카드를 현금구매하거나, 온라인콜링카드 구입을 위해 잘모르는 웹사이트에 신용카드번호와 신상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졌다.
Voice2Korea는 단축코드567567번으로 구매하고자 금액에 따라 키워드 “V299”,“V599”,“V999” 중 택일하여 문자(SMS)를 보내기만 하면, 요금($2.99 또는 $5.99, $9.99)에 해당하는 한국통화시간을 구매할 수 있고, 구입금액은 이동통신요금에 포함하여 지불할 수 있다. 선불휴대전화 이용자의 경우는, 해당구입금액만큼, 선불잔액에서 차감된다. 구입을 위한 키워드를 문자로 전송하면, 미국에서 한국연결을 위한 접속번호를 문자로 수신하게 된다. 문자로 수신한 접속번호로 전화를 걸어 음성안내에 따라 연결하고자 하는 한국전화번호를 누르면 통화연결이 된다.
Voice2Korea는 3G 데이터망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미전역의 AT&T 네트워크나T-Mobile네트워크내에서 언제든지 한국과 통화연결이 가능하며, 휴대전화로 구입한 한국통화시간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나누어 쓸수도 있다. 문자로 “ADD”를 입력한후 나누어쓸 사람의 10자리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단축코드 567567번으로 보내면 된다.(10명까지 가능)
2010년 발효된 한미간 비자 면제 프로그램과 더불어 2011년 비준이 임박한 한미 FTA로 과거 그 어느 때보다 관광 또는 사업목적상 미국을 방문하는 한국인의 숫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저렴한 미국-한국간 국제전화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자1통으로 간단히 구매할 수 있는 Voice2Korea™는 미국을 방문하는 한국인들은 물론 미주 한인들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본국과의 통화를 보장한다.
유엔젤(주)의 미국법인, Downplay, Inc. 가 실시한 미주 한인의 통신서비스사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조사참여자중 약 97%가 일주일에 두 번 이상 한국에 전화를 하고 있다고 응답했다고 한다.
“이는 한미간 국제전화 서비스는 미주 한인들에게 있어서는 생활필수 서비스라는 것을 의미 합니다. 저희는 미국내 주류 이동통신사들과 사업을 해온 한국계 회사로서 미주 한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본국과의 통신수단을 우리가 제공하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라고 다운플레이의 원승철(스티브 원)사장은 말했다.
잠깐 사용할 한국전화를 위해서 20불짜리 콜링카드를 사거나, 신용도용 위험등을 걱정하면서 잘모르는 온라인 콜링카드 웹사이트에 신용카드번호, 개인신상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졌다. Voice2Korea는 휴대전화만 있으면, 언제든 문자1통을 보내서 즉시 구입할 수 있고, 구입건에 한하여 휴대전화이용요금에 추가되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데 매월 부담할 요금이 없다.
AT&T, T-Mobile과 같은 미주류 이동통신사로 부터 공인된 서비스로 다른 저가 국제전화서비스와는 비교할 수 없는 양질의 고객서비스와 통화음질을 보장한다. 콜링카드는 일반적으로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계좌 관리비명목으로 잔액을 자동으로 차감하고 있고, 통화료외 접속비를 추가로 과금하고 있으며, 통화시간 계산단위을 3분 또는 그이상으로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적용하고 있다. “이제 이와같은 기만적인 요금을 묵인하거나 감수 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원승철 사장은 말한다.
Voice2Korea 와 다른 국제전화서비스를 비교해 보았다. Voice2Korea™ , 간편함, 실속, 편리성에서 기존 국제전화서비스를 모두 능가 (www.Voice2Korea.com 참조)
● 실제 이용시간과 무관한 월 이용료가 없다.
● 사실상 통화시간의 유효기간이 없다. 구입한 통화시간의 유효기간은 최종 한국통화시점부터 180일.
● 잠깐 전화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불과 2.99불로 80 분을 쓸 수 있으며, 별도 부담하여야 하는 요금이 없다.
● 전화카드처럼 자동소멸되거나, 잔액이 남아 있어도 사용불가 상태가 되지 않는다. Voice2Korea에 언제든 567567번으로 키워드를 보내 통화시간을 추가할 수 있다.
● Wi-Fi나3G 데이터 네트워크 지원 없이도 미국내 언제 어디서나 한국에 전화할 수 있다.
● 고가의 스마트폰과 복잡한 어플리케이션 설치등과 같은 번거로운 사전준비가 필요없다. Voice2Korea는 문자 송수신이 가능한 거의 모든 휴대전화기기를 지원한다.
● Voice2Korea 셀프서비스 문자기능을 이용하여 계정관리가 용이하다. 567567번으로 “BAL” 또는 “$BAL”라고 문자를 보내면 잔여통화가능시간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전화로 Voice2Korea를 이용하거나 타인과 구입한 통화시간을 나누어 쓰려면, 문자로 “ADD”를 입력한후 10자리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567567번으로 보내면 된다.
● 콜링카드를 구입하기위해 상점을 방문하는 수고를 할 필요없다. 또한 콜링카드 처럼 분실할 염려도 없다.
● 온라인 콜링카드구입 또는 VoIP 서비스 가입의 경우처럼 개인정보와 신용카드번호를 요구하지 않는다. 승인하지 않은 금액이 결제될 위험이 전혀 없다.
● VoIP 전화 서비스 처럼, 집에 모뎀이나 라우터를 설치할 필요가 없음.
● 유엔젤(주)의 최첨단 터미네이션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의 모든 통신사업자들의 가입자들과 통화연결이 가능하고, VoIP나 콜링카드와는 비교될 수 없는 양질의 통화품질을 보장한다.
가능한 많은 미주 한인들이 Voice2Korea를 이용할 수 있도록 Downplay, Inc.는 9천55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AT&T와 저렴한 요금으로 알뜰한 미주 한인들이 선호하는T-Mobile USA를 Voice2Korea 런칭 파트너로 선정하였다고 한다. 원승철(스티브)사장은 2011년내에 Sprint, Verizon Wireless를 포함한 미국내 중소 이동통신사와도 제휴하여 보다 많은 미주 한인들이 Voice2Korea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Downplay, Inc. d/b/a UAngel America(유엔젤 아메리카) 관련 정보
Downplay는 북미지역에서 모바일 부가서비스 솔루션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이동통신사들과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응하고, 발전하는 기술환경에 적합한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이동통신사 고객들의 ARPU를 향상시키도록 지원하며, 소비자들이 양질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일체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Downplay는 2005년부터 2009년까지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MVNO였던 HELIO의 부가서비스플랫폼 운영을 단독 지원한바 있으며, HELIO에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했다. 참고적으로, HELIO는 2007년 Virgin Mobile USA 에 의해 인수되었다. Downplay는 현재 멕시코에서도 IUACELL과 UNEFON 가입자에게 통화 연결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유엔젤(주) (UAngel Corp.)관련정보
유엔젤(주) (KSE: 072130)은 이동통신, 유선 및 브로드밴드 통신서비스 제공에 요구되는 통신사업자용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운영시스템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이동통신사업자와 대규모 핵심망 장비사업자 및 법인고객들이 혁신적인 선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설치하고, 운영 효율성를 재고하여, 매출을 증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엔젤(주)는 차세대 핵심망, 지능망 솔루션 분야에. 세계 여러나라에서 신뢰받는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통화연결음 서비스,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분야에서도 매우 활발한 사업활동을 하고 있다. 유엔젤(주)은 한국 성남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북미와 유럽, 아시아, 남미에 지사와 자회사를 두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http://www.uange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Downplay 개요
유엔젤(주) (KSE: 072130) 미국법인 Downplay는 북미지역 모바일 부가서비스 솔루션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downplay.com
연락처
Yolanda Miller
714-241-46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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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6월 15일 1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