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고시형 건강기능식품 5개 품목 추가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은 국민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종류를 넓히고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건강기능식품의기준및규격”을 개정하여 녹차추출물제품, 대두단백함유제품, 식물스테롤함유제품, 프락토올리고당함유제품, 홍국제품등 5개 품목을 고시형 건강기능식품에 추가한다고 2005년 5월 2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품목들은 식약청의 주도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계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안전성, 기능성, 기준·규격에 대하여 검토하고 고시화한 건강기능식품이며, 녹차추출물제품의 기능성은 “항산화 작용”으로, 대두단백함유제품, 식물스테롤함유제품, 홍국제품의 기능성은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선에 도움”으로, 프락토올리고당함유제품의 기능성은 “장내 비피더스균의 증식 및 장내 유해균의 성장억제에 도움,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 칼슘흡수에 도움”으로 인정하였다.

식약청은 이번에 5개 품목이 추가됨으로써 건강기능식품이 다양화되어 소비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고, 건강기능식품 산업계, 특히 영세 제조업자는 연구 개발에 대한 별도의 투자 없이 새로운 소재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수 있게 됨으로써 생산의욕이 증대되고 새로운 시장이 창출되어 전체적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건강기능식품규격과 구용의 380-13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