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다음챌린저스리그(Daum Challengers League) 2011’ 개막전

영광--(뉴스와이어)--3월 26일 오후 3시 영광스포티움에서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다음챌린저스리그(Daum Challengers League) 2011’ 개막전이 영광군민축구단의 양주시민축구단 상대 첫 홈경기로 펼쳐진다.

K리그, 내셔널리그에 이어 국내 축구 3부 리그인 ‘챌린저스리그’는 총 16개 팀이 참가해 A, B조로 나뉘어 홈 앤드 어웨이(Home And Away) 경기와 인터리그 경기 등 총 22경기(홈 11)를 치른다.

영광군민축구단은 지난해 신생팀으로 챌린저스리그(이전 K3리그)에 출전한 이후 2년째를 맞고 있다.

영광군민축구단은 올해 처음 열리는 26일 홈 개막전에 축구볼 증정, 경품 행사 등 다채로운 축하 행사를 실시하고, 축구 동호인 및 군민 등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민과 함께 하는 응원전을 펼칠 계획이다.

영광군민축구단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리그 신생팀으로 만족할 만한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풀 리그를 소화하며 값진 경험을 쌓았다.”라며 “금년에는 영광 출신인 신호준, 임재현 선수가 합류하여 팀 성적 향상이 기대된다. 군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응원을 바란다.”고 부탁했다.

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지난 2009년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와 산학협약을 실시하고 전국 군 단위로는 처음으로 2010년 1월 영광군민축구단(단장 박용구)을 창단하여 군 축구 발전 및 저변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체육진흥담당 김성호
061-350-53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