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평일 주간 및 휴일 새벽에 도로 물청소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공사장 밀집지역, 항만주변 등, 대형차량 통행이 빈번한 취약구간의 도로 재 비산먼지 발생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위하여 매년 민·관 협력하여 도로 물청소를 실시해오고 있다.

금년에도 2014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 준비와 시민들에게 괘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항만, 대형공사장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평일 주간 및 휴일 새벽에 도로 물청소를 실시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지난 3월16일부터 관내 주요도로에 대하여 시, 구청, 1사1도로 클린제 참여기업 보유 청소차량 243대(진공청소차 91대, 살수차 152대)를 동원 매일 주요 도로에 대한 물청소를 시행하고 있으며, 휴일에도 청라지역, 서부산단, 드림파크로 등 도로 먼지가 다량 발생하는 지역 도로를 새벽에 물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휴일 새벽 도로 물청소는 평소에 교통량이 많고, 차량주차로 물청소 곤란한 지역과 공사장 등이 밀집된 지역을 대상으로 차량통행이 적은 새벽 05시부터 실시한다. 이 시간에는 차량통행이 적어 신속하게 실시할 수 있으며, 물 튀김으로 인한 운전자와 마찰도 줄 일수 있어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년에는 최근 입주가 시작된 청라지역 주변도로와 검단일반산업단지, 수도권매립지 주변 등 5개 취약도로를 집중적으로 실시하며, 특히 공단지역에 대한 1사1도로클린제를 확대를 위하여 서부산업단지에 대해 시범실시하고, 그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남동, 가좌, 부평공단에도 적용 할 방침이다.

인천광역시에서는 2007년부터 본격 실시한 도로 재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물청소사업으로 깨끗한 도로 환경이 조성된 만큼 시민의 체감환경 개선과 친환경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기보전과
담당자 이석동
032-440-35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