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 ‘여성친화 지정도시 협의회’ 협약식 참석
여성친화도시는 2009년 익산시가 제1호로 지정된 이래, 현재 전국 10개 지자체가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받았다.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리는 ‘여성친화 지정도시 협의회 구성 협약식’은 협의회 구성을 계기로 지자체간 우수 추진사례와 특수 시책 등을 교환하고, 지자체간 협력을 강화하는 등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어서, 백 장관은 오후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를 방문하여 전북지역 여대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의 직업과 진로’- “청년여성, 일에 대한 도전” 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이번 방문은 전북지역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의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정책 수요자인 여대생들을 직접 만나서 여성의 사회참여와 주요정책을 강의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한 것이다.
백희영 장관은 원광대 방문에 이어 청소년 유해사이트 차단프로그램 설치 활성화를 위해 이리북일초등학교을 방문한다.
백 장관은 이한수 익산시장, 이현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영희 이리북일초등학교 교장 및 교사, 학부모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가지고, 직접 청소년유해사이트 차단프로그램 설치 시연행사를 가지면서 각 가정에 청소년유해사이트 차단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도록 학교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필요함을 알릴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과
여성친화도시
주무관 추정민
2075-4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