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연재해예방 표어·포스터 공모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2011년 제18회 방재의 날(5.25)을 기념하고 시민의 자율방재의식 고취 및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자연재해예방 표어·포스터’를 오는 4월 8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표어, 포스터 2개 분야로 시내 초등학생 이상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초등부/중·고등부/대학·일반부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공모 주제는 기후변화, 극한기상으로 인한 자연재해 발생시 철저한 사전대비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내용과 자연재난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내용, 피해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합심하여 피해를 복구하는 재난극복의 의지를 담고 있는 내용, ‘내집앞 눈치우기’ 등 시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의 주제로 한 작품을 공모한다. (산불, 화재, 오염, 각종사고 등 인적재난은 대상에서 제외)

출품규격은 포스터(1인 1점)의 경우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 4절 또는 B3용지 크기로, 표어(1인 1점)는 A4용지에 16자 이내로 작성하며, 작품설명과 본인 작품확인서를 첨부하여 오는 4월 8일까지 대구시청 재난관리과 및 구·군 재난관리 부서로 우편(도착분)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외부 관계전문가들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하고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약 50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은 5월 25일 방재의 날 전후에 실시할 예정이며, 최우수작품은 중앙 공모전에 추천하게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재난관리과
방재총괄담당 김형동
053-803-31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