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봄맞이 지방도 도로환경정비 전면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이달 하순부터 5월 말까지 지방도 44개 노선 1,420㎞에 대하여 도로환경정비를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교통사고 예방 및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지난 동절기 이상 한파와 100년만의 기록적인 폭설 등으로 훼손되고 파손된 도로 및 안전시설물이 교통사고 발생 및 도로미관을 해치는 요인으로 작용함에 따라 이에 강원도는 총13억원을 들여 포장도보수(덧씌우기 18개소 13.1㎞), 배수로 준설(40Km), 도로변 방활사 제거, 낡고 훼손된 도로표지판 정비와 교통안전시설을 일제정비하고 지방도터널 29개소에 대해서도 전면적으로 터널내부 청소 등을 실시 할 계획이다.

또한 지방도의 신속한 차선도색을 위해 도로관리사업소 자체 보유 차선도색 장비 3대를 투입하여 전 노선을 동시 다발적으로 도색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전면적인 도로환경정비를 통해 차량운전자의 시인성 확보 및 안전운전을 유도하여 교통사고 방지와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여 도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정 이미지 제고에 역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도로교통과
과장 최기호
033-249-36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