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자원봉사단체, 강원도 폭설피해 현장 자원봉사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월 23일 전문 자원봉사단협의회 소속 봉사자 34명이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일원에서 피해 농가 복구지원에 참여했다.
이번 폭설 피해 복구지원 활동은 강원시 자원봉사센터와 시급하게 지원할 사항을 협의하여 폭설피해가 극심한 비닐하우스 시설농가의 쇠파이프 철골 구조물 및 비닐제거 작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소에도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현대중공업 기능장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이 대거 참여하여 기능장으로서의 전문능력을 일터가 아닌 재해지역의 자원봉사활동 현장에서 전문성을 한껏 발휘했다.
강호근 시 자원봉사센터 담당자는 “먼 거리임에도 많은 전문자원 봉사자들이 직장을 뒤로하고 참여함으로써 우리시 자원봉사자의 뜨거운 열의와 봉사정신을 드높여 가슴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자치행정과
담 당 자 간윤태
052-229-2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