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포털 벅스, 숨은 아티스트 47회차에 ‘글렌체크’ 선정

서울--(뉴스와이어)--네오위즈인터넷이 운영하는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홈페이지 내 ‘숨은 아티스트’ 코너에 47회차 신인가수로 ‘글렌체크’를 선정하고 다양한 지원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숨은 아티스트’는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실력이 뛰어난 아티스트를 발굴/선정해 좋은 음악을 소개하는 벅스의 차별화된 콘텐츠다.

이번에 ‘숨은 아티스트’로 선정된 ‘글렌체크’는 중독성 강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선보인다. 섹시한 보컬이 돋보이는 타이틀 곡 ‘Disco Elevator’, 사이키델릭한 노래 ‘Addicted’, 매력적인 기타 리프와 소녀감성을 살린 ‘Dressing Room’ 등 여섯곡을 통해 미니앨범으로 데뷔했다. 글렌체크는 이 앨범을 통해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1’에 100번째 팀으로 합류했으며 ‘Metro’란 노래는 캠페인 송으로 선정된 바 있다. 다양한 아이디어, 작법센스, 청량함 가득한 질감을 통해 2011년 음악계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 전망이다.

‘숨은 아티스트’ 선정 기간인 4월 14일까지 벅스 홈페이지(http://music.bugs.co.kr/artist/80093531)를 방문하면 ‘글렌체크’의 ‘Disco Elevator’와 ‘Metro’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음악을 듣고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친필 싸인 CD도 제공한다.

‘숨은 아티스트’로 선정되면 앨범 홍보와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선정 기간인 3주 동안 홈페이지 내 다양한 영역에서 배너를 노출하며, 그 이후에도 직접적으로 아티스트의 음악 스타일과 장르 등을 설명하는 페이지를 제공한다. 이밖에 앨범과 관련한 이벤트 등을 지원한다.

네오위즈인터넷 서동인 팀장은 “숨은 아티스트 코너를 통해 알려지지 않은 좋은 음악들이 소개되고 있어 아티스트와 음악 애호가들의 평이 좋다”며 “좋은 앨범과 음악이 대중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숨은 아티스트’ 코너는 재즈, R&B, 국악, 힙합, 블루스, 모던락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소개 중이다. 지난 2007년 4월 故 이진원씨의 1인 프로젝트 그룹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47회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2월 말 ‘올해의 모던록’ 앨범상을 수상한 9와 숫자들, ‘올해의 신인’으로 선정된 조이엄 및 디즈, 티비 옐로우, 김마스타 등 지금까지 여러 음악시상식에서 수상 및 후보에 오른 뮤지션들이 상당수 ‘숨은 아티스트’ 출신이다. 자세한 정보는 벅스 홈페이지(http://music.bugs.co.kr/holic/treasu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00만 곡의 음원과 약 2,300만명의 회원, 월 40만 명 이상의 유료회원을 자랑한다. 홈페이지 내 ‘Top 아티스트’, ‘인터뷰’, ‘공연 리뷰’, ‘인물 사전’, ‘숨은 아티스트’, ‘벅스 투표’ 등 음악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연락처

네오위즈인터넷 홍보유닛
정수영 과장
02-6907-905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