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영광군정평가위원회, ’11년도 자체평가계획 심의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정기호 군수)은 지난 3월 24일 9명의 위원으로 제2기 영광군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2011년도 군정 주요업무 자체평가계획에 대해 심의했다.

군정 주요업무 평가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매년 실시되는데 영광군에서는 올해부터 부서평가와 5급 이상 간부공무원에 대한 개인평가를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정기호 군수는 이날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현재, 군에서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군정평가가 좋은 보약이 될 수 있는 만큼 보다 세심하고 내실 있는 평가로 군정운영의 능률성, 효과성, 책임성을 향상시키는데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군에서는 금년도 자체평가 운영계획에 따라 금년에 처음으로 시도하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의 개인 평가를 비롯해 부서별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핵심전략 사업들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실시함으로써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기획예산실
기획 장철희
061)350-53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