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무재해 목표 달성 위한 해빙기 안전교육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종합건설본부는 28일 오전10시 북구 본촌동 현장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선진도로망 건설·관리와 무재해 예방 목표달성을 위해 도로 유지관리 종사자 30여 명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가 관리하고 있는 도로는 폭20m 이상 326개 노선 510㎞와 교량 154개소, 터널 14개소, 공동구 1개소 등 169개소의 도로 시설물을 관리하고 있다.

시는 쾌적한 도로관리를 위한 포장보수반, 차선보수반과 과적단속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긴급 사항에 대비하기 위해 별도의 응급복구반을 운영하고 있다.

각 보수반의 작업은 많은 차량들이 운행 중인 도로에서 수신호 상태로 이뤄져 도로상에 노출된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산업안전기본법에 의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에 요청해 교육이 이뤄졌다.

시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위상에 맞는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복구 직영보수반의 최소한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사무관 박병량
062-613-69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