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안성맞춤인 소자본 창업 ‘귀금속 매매업’이 뜬다
경기가 어려워지고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면서 남편보다는 거꾸로 아내쪽에서 대담하게 남편을 설득하여 음식점 창업에 도전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왜 너도나도 음식점 창업에만 사람이 몰리는 걸까.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래도 먹는 장사가 제일 만만해 보인다고 한다.
하지만 웬만한 식당자리는 권리금이 있어서 최소한 2억이상은 투자해야 하는데다 성공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음식점 창업의 성공률은 10% 정도라고 한다. 잘못하면 대박쫒다가 쪽박을 찰 수도 있다는 얘기다. 너도 나도 하는 경쟁 치열한 외식업 창업에서 눈을 돌려보면 의외로 큰 돈 들이지 않고 위험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사업이 많이 있다. 그중에도 요즈음 마음에 와닿고 공감이 가는 이색창업이 있다. 바로 “귀금속 매매업”이다.
귀금속 보석 쥬얼리와 같은 단어는 여성에게 어울리는 전용 단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업도 재미가 있고 적성에 맞아야 성공확률이 높다. “귀금속 매매업” 하면 생각나는 게 금은방 쥬얼리샵이다. 하지만 보석을 좋아하는 이유만으로 경험도 없이 1억 이상 들여서 금은방이나, 쥬얼리샵을 차리기에는 너무나 큰 모험이다. 귀금속 사업은 솔직히 귀금속 업계에 친인척이 없으면 하기 쉽지 않은 사업이며, 그들만의 노하우를 아무에게나 알려주지도 않는다.
그러나 언제부턴가 인터넷을 통해 귀금속 시세가 오픈되면서, 그리고 금값이 고공 행진을 하면서 귀금속 관련 창업을 시작하는 일반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된 컨설팅과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가 없어서 수익성과 안정성에 있어서 매력적인 창업아이템 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창업자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사업이다.
그런데 이런 귀금속 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종로에서 귀금속 관련 사업을 해 왔던 (주)금사랑닷컴(www.gumsarang.com)에서는 “금사랑” 서울지역본부를 서울 관악구에 오픈하고, 귀금속 매매업에 관심을 가진 일반 창업자에게 1:1 맞춤 교육을 통해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금사랑 관계자에 따르면 2월에 금사랑 가맹점 사업설명회를 통해 한달만에 6개의 가맹점을 오픈할 정도로 반응이 좋아 년내에 100호점은 무난할 것으로 본다고 한다.
금사랑 가맹점은 사업모델은 금은방과 같지만 영업은 강남의 오피스텔에 있는 고급 쥬얼리샵과 유사하다. 금사랑 가맹점의 특징은 첫째는 소자본으로 경험을 쌓아 가면서 나중에는 “쥬얼리샵”처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창업자금은 임차보증금 간판 집기 기자재비 등으로 1,500 만원 정도가 소요되고, 운영자금으로 1,000 만원 정도의 여유자금만 있으면 된다.
둘째는 투자대비 안정적 고수익 사업이라는 것이다. 금사랑의 수익은 귀금속 매입 금은 제품 판매 예물중개 쥬얼리 리폼 등 다양한 수익모델로 사업 초기에는 월 300만원 정도 수입이지만, 1년 정도 지나면 월 800만원 이상을 기대할 수있다. 특히 예물은 종로 예물의 명가 “주얼비스” 를 소개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셋째로는 부부가 할 수 있는 평생 안정적인 사업이다. 금은방이 대를 이어 사업을 하듯이 금사랑도 영업장소만 이동하지 않으면 평생할 수 있는 부부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들 수 있다. 한번에 모든 교육을 다 시키는것 이 아니라 귀금속 매입부터 교육을 시켜 사업을 시작하게 하고, 단계별로 경험을 쌓으면서 다이아몬드 매입 금은제품 판매 쥬얼리제품 판매 예물상담 쥬얼리 리폼 교육을 시켜 최종에는 강남 쥬얼리샵의 매장 처럼 영업을 확대하도록 지원한다.
금사랑 서울지역본부장(대표 전종훈)은 가맹점 입지여건은 역세권에 있는 오피스텔 5-10 평정도면 적당하며, 별도로 인테리어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본사의 컨설팅을 받으면 벽지와 간단한 소품만으로도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찿아오는 여성 고객을 상대로 감성 마케팅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귀금속 사업은 고객대부분이 여성이어서 여성 창업자에게 유리하며, 남성이라면 가맹점 사업을 병행하면서 본사의 업무를 대행하여 가맹점을 관리하는 지사를 추천한다고 한다.
사업개시 후 3개월 정도면 귀금속 매입 수익만으로도 200 만원 이상이 되므로 큰 돈을 벌기보다는 위험부담없이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는 소자본 창업자나 부업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딱 맞는 사업이라고 한다. 쥬얼리샵 을 하고 싶어도 자금 여력이 없어서 ,또는 경험이 없어서 망설이는 여성 창업자라면 한번 도전해 볼만한 사업이다. 사업 문의:금사랑 서울지역본부(02-877-1418)
금사랑닷컴 개요
당사는 골드바를 수출하는 (주)골드제이의 자회사로 안정적인 금매입을 위해 "금사랑" 이라는 브랜드로 금매매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전국 금사랑 가맹점을 모집하고 관리하는 회사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gumsarang.com
연락처
홍보대행 쥬딘스
이병의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