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4대강과 아라뱃길 강에 ‘희망의 숲’ 만든다
희망의 숲이 조성되는 곳은 한강 4곳, 금강과 영산강 각각 8곳, 낙동강 18곳, 경인 아라뱃길 2곳 등 경관이 뛰어나고 산과 물이 조화를 이룬 곳으로,
특히, 이번 나무심기에는 산림청과 각 지자체, 4대강 살리기 추진본부 등의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했던 공공기관과 기업 그리고 개인도 두루 참여하고 있다.
김건호 K-water 사장은 “희망의 숲이야 말로 국민에게 실질적 혜택을 안겨 주는 21세기형 생태숲의 모범이 될 것이다. 생명의 강으로 거듭나고 있는 강변을 더욱 아름답게 가꿔 후손에 물려준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 일인가? 희망의 숲 조성에 많은 분들이 자원하고 나선 것도 매우 기쁜 일로 4대강 살리기 사업과 경인 아라뱃길 사업의 성공을 확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총무관리처
박재욱 경영지원팀장
042-629-2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