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2011년 이공계 대졸자 취업 연수생’ 모집

- 산학협력단 지난해 연수생 취업률 83%달성! 비결은 현장과의 호흡

천안--(뉴스와이어)--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 이하 한기대) 산학협력단(단장 진경복)이 ‘2011년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이란 이공계 출신 취업준비생들에게 6개월간 전문기술연수와 기업연수를 실시,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취업으로 연결시키는 취업지원 연수사업이다. 교육과학기술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시행하고 충청남도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과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35명으로 기계/메카트로닉스, 전기/전자 등 이공계 전 학과 졸업생(전문대·대학원 포함)이 대상이며, 4월 15일(금)까지 온라인(http://pms1.kotef.or.kr)과 이메일(dongbarksa@kut.ac.kr)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는다. 연수기간은 4월 25일부터 10월 7일까지다.

6개월의 연수기간 중 4개월은 전문기술연수, 2개월은 기업연수로 진행되는데 전문기술연수 기간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스킬 ▲비즈니스매너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의 자기 표현방법과 ▲메카트로닉스 설계기술 ▲자동화제어 ▲제조공정이해 ▲품질관리 등 산업현장 실무에 쓰이는 전문기술을 배우게 된다.

기업연수 기간에는 교육장을 벗어나 한기대 산학협력단 유관기업을 견학하며 4개월간 배운 내용을 실무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진경복 산학협력단장은 “고 스펙 인력이 넘쳐나는 취업시장에서 작년 한해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은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을 통해 연수생 83%를 취업시켰는데, 그 비결은 ‘현장과의 호흡’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산학협력단은 현장과의 끊임없는 교류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기술교육 시 기업체(삼성전자, 삼성SDI, 세메스 등) 재직자 직무교육에 활용하는 장비를 제공하는 등 기업에 꼭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우리대학이 갖춘 모든 역량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0년도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에 참여한 김근철 씨는 “연수기간 동안 취득한 수료증 및 교육내용 등 객관적인 증명자료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더불어 신입사원의 자세, 자소서 작성법 등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부터 AutoCAD, Inventor, CATIA 등 전문 지식에 이르기까지 튼튼한 커리큘럼과 관계자 분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취업으로 고민하는 취업준비생에게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참여를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참여에 대한 문의는 041-521-8133으로 하면 된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