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정밀한 전력계 갖춘 업계 최초의 디지털 PFC 컨트롤러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11-03-29 10:41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신호처리용 데이터 컨버터 및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이자 전 세계 데이터 컨버터 시장을 선도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가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는 AC 전력계와 쇄도 제어(inrush control) 기능을 갖춘 업계 최초의 디지털 PFC(Power Factor Correction)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ADI의 새로운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는 통신 인프라 및 모터 컨트롤과 같이 높은 안정성과 중복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한 AC/DC 역률 보정 및 정밀 전력계 애플리케이션에 효과적이다.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는 기존의 연속 전도 모드(Continuous-Conduction Mode) PFC 기술을 사용, 모든 신호가 디지털 도메인으로 변환되어 입력 전압, 전류 및 전력의 정확한 RMS 측정치를 비롯한 모든 파라미터가 PMBus™ 와 호환되어 있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정 및 보고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시스템 고조파 성능과 부하 범위 전반에 걸친 효율을 극대화함은 물론 제품의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전력 관리 제품 그룹의 로렌스 맥게리(Laurence McGarry) 마케팅 매니저는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는 활용 범위가 넓고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여타 D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기반 디바이스에서 요구되는 복잡한 코드 프로그래밍 없이도 시스템 최적화가 가능하다”며 “ADP1047에는 유연한 디지털 제어 방식의 PFC 엔진과 정확한 입력 전력계가 결합되어 있어 고객들은 이를 통해 지능형 전력 관리 시스템을 보다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는 최대 부하 전류에서 평균 ±3%의 전력계 정확도를 제공하며, 고객들은 보정을 통해 정확도를 ±1%까지 높일 수 있다. 또한 비선형 제어 알고리즘을 통해 과도 응답 특성을 향상시키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쇄도 제어 기능으로 초기기동 과부하를 줄여 줌은 물론 Real-time 프로그래밍 기반으로 효율을 극대화하고 포괄적인 오류 감지 및 보고 기능을 통해 보다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에서는 주파수 동기화 기능을 사용, ‘비트(Beat)’ 주파수 잡음을 제거하며, 스위칭 주파수에 대해 SSC(Spread Spectrum Clock) 기능을 적용하게 되면 EMI 성능의 추가적인 향상이 가능하다.

‘APEC(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 및 Expo) 2011’에서의 시연을 통해 이미 최고의 성능이 입증된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의 샘플 및 평가 보드는 4월부터 공급되며, 2011년 7월부터 본격 양산될 예정이다.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nalog.com/ADP1047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페이지에서 데이터 시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의 주요 사양 및 이점:
· 유연한 디지털 PFC 제어 루프로 고조파 보정의 최적화
· 트루 RMS AC 계측 기능으로 보다 정확한 전력 측정치 제공
· 사용이 간편한 GUI 프로그래밍 기능으로 출시 시간 단축
· 표준화된 시스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PMBus™ 호환성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는 절연 시스템용 ADP1043A 디지털 전력 컨트롤러와ADI에서 제공하는 고속 MOSFET 드라이버 및 아이커플러(iCoupler®) 디지털 절연기 등의 제품들과 호환 되며 고객들은 ADP1047 디지털 PFC 컨트롤러를 포함한 ADI의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지능형 전력 관리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황선화 차장
02-2155-4232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대리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