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모빌리티,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3.0 태블릿 ‘모토로라 줌’ SK텔레콤 통해 국내 출시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11-03-29 11:12
서울--(뉴스와이어)--모토로라 모빌리티는 오늘 태블릿을 위해 디자인된 구글의 안드로이드 3.0(허니콤) 운영체제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태블릿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TM)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3.0은 위젯 활용, 멀티태스킹, 풀 브라우징, 알림 기능, 홈 스크린 커스터마이징 등 태블릿 전용 사용자 경험(UX)과 구글 모바일 이노베이션(Google Mobile innovations)을 지원한다. 모토로라 줌은 최대 2GHz의 성능을 내는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HD영상을 지원하는 10.1인치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 1GB DDR2 RAM을 탑재해 최상의 안드로이드 3.0 경험을 제공한다.

모토로라 줌은 태블릿의 역할을 새롭게 정의하는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소통하고 삶을 즐기며 일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모토로라 줌을 통해 HD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HDMI 단자를 통해 손쉽게 큰 스크린과 연결하여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지원으로 풍부한 웹 콘텐츠 및 영상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전면의 2백만 화소 카메라를 통해 영상채팅 및 플래시가 지원되는 후면의 5백만 화소 카메라로 720p 화질의 동영상 녹화도 가능하다. 동급 태블릿 중 단연 최고인 1280X800의 해상도로 콘솔에서와 같은 실감나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자이로스코프, 지자기 센서, 그리고 가속센서 등이 내장되어 있다.

모토로라 줌을 통해 사용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편리하게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다. GmailTM, 익스체인지 기업 메일 등을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 보기, 일정 확인 및 알림 기능도 빠른 속도로 이용 가능하다. 모바일 핫스팟 기술은 모토로라 줌과 최대 5개의 WiFi 지원기기를 무선으로 연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브라우징 탭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도 지원돼, 사용자들은 보다 완벽한 웹 경험을 느낄 수 있다.

SK텔레콤의 오픈마케팅추진단 서성원 단장은 “SK텔레콤이 모토로라 안드로이드 3.0 태블릿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것은 국내 태블릿PC 시장을 본격적으로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태블릿PC는 더욱 우수한 네트워크 품질을 요구하는 만큼 고객들은 SK텔레콤의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를 통해 모토로라 줌의 차원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토로라 코리아 정철종 사장은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한국 시장에 최초로 소개하는 태블릿인 모토로라 줌은 동급 제품 최고 성능,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안드로이드 3.0 플랫폼이 제공하는 놀라운 경험으로 진정한 태블릿 시대를 여는 제품”이라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세계 최고의 태블릿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글로벌 출시에 이어 바로 한국 출시를 확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모토로라 줌은 다양한 액세서리 독(dock)과 연결하면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변신한다. 멀티미디어 도킹 스테이션은 3.5mm 오디오잭을 지원해 외장 스피커와 연결해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더욱 편리하게 동영상을 보는 동시에 모토로라 줌을 충전할 수 있다. 스피커 HD 도킹 스테이션은 두 개의 스피커를 내장해 보다 풍부한 음질을 즐길 수 있으며, HDMI 지원으로 다양한 HD 콘텐츠를 TV와 연결하여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피커폰 모드를 통해 영상채팅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모토로라 줌은 한국에서 3G와 WiFi가 모두 가능한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4월 중순부터SK텔레콤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토로라 줌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홈페이지(www.motorola.com/kr/consumer)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임성연 부장
02-2018-415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임정현 과장
02-2016-71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