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GEPE, 교원대상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2011년도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직무연수과정 운영

2011-03-30 09:5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이하 양평원, www.kigepe.or.kr)은 3월 21일(월)~4월 11일(월)까지 ‘2011년도 교원대상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원대상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아동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과 ‘성 인지적 인권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의 2개 분야이다.

이번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각급 학교에서 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실시되어온 성교육, 성희롱예방 등의 개별 교육을 보다 통합된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인권의식 함양에 기반을 둔 교사 양성과정으로 구성되었다. 2가지 교육 분야 모두 기본과정과 전문과정의 2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의시연 등 다차원적인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전문강사로 위촉된다.

본 과정은 양평원이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에서 2011년도 특수분야 연수기관(서울교육 2011-496)으로 지정받아 운영하는 과정으로 직무연수시간(기본과정, 전문과정 각 30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교육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인권보호와 폭력 및 성폭력예방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내 성폭력 사건 조기발견으로 피해후유증 최소화라는 사회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아동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전국 초등학교 교원(40명), ‘성인지적 인권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전국 유 초 중 고등학교 교원(30명)이다. 신청서, 활동 경력서(해당 분야 관련 업무 종사자이거나 연구, 강의 등 활동 경력이 있어야 함), 향후 전문강사 활동계획과 자기소개서와 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양평원 홈페이지(www.kigepe.or.kr) 공지사항 참조 요망). 교육대상자 확정 발표는 오는 4월 29일(금)에 양평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문의:교육운영부 전문인력과 배선묵 책임관(02-3156-6106)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