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군남농업인상담소 준공식 개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은 3월 29일 군남농업인상담소를 현대식 건물로 신축하고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농촌지도자회 및 생활개선회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었다.

기존 군남 농업인상담소는 건물이 노후하고 협소할 뿐만 아니라 주차문제 등 접근성이 떨어져 내방농업인들이 매우 불편해했었다.

이번에 신축한 상담소는 2010년 농촌지도기반조성사업비를 지원받아 1억7천 1백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122.2㎡(37평)규모의 1층 건물로 지어져 군남 농업인들의 정보교환 쉼터와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됐다.

정기호 영광군수는 “군남농업인상담소가 군민들에게 새로운 농업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고, 농업인 상호간의 정보교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선 군남농촌지도자회장은 “우리 군남농업인들이 언제든지 방문하여 보다 유익하고 다양한 농업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고, 편안한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는 상담소가 신축되어 기쁘다. 앞으로 많이 이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연구지원담당 윤혜경
061-350-48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