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축산농가에 축사시설 화재예방 주의 당부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최근 축사시설 자동화에 따른 전기사용이 증가하고, 구제역 피해농가 재입식을 위한 축사보수공사를 하면서 전기 용접시 부주의로 인한 축사시설 화재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축산농가에 축사시설 화재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강원도내에서 발생한 축사화재는 최근 3년간(‘08~‘10년) 총139건으로피해액은 15억원이다. 또한 전체 축사화재 중 전기적 요인과 작업 중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대부분 봄철과 겨울철에 발생하고 있다.

대부분 화재와 마찬가지로 축사 화재는 막대한 재산피해를 가져오며 이는 대부분 축사가 샌드위치판넬 건물구조로서 건물 내부에 가연성 보온재를 많이 사용해 화재발생시 일반 건물보다 연소 확대가 매우 빠르다는 것이 소방 전문가 분석이다.

강원도는 “축사화재는 대부분 농가에서 전기사용에 대한 안전의식 부족과 축사시설 자동화에 따른 전기 사용량 급증으로, 전기화재 위험성이 높다”며, “노후전선 교체, 규격전선 사용은 물론 전문 전기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안전점검 등 축사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과
축산담당 이규용
033-249-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