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치연구소 주관 군산시 직원홍보교육 눈길

2011-03-30 16:37
청주--(뉴스와이어)--“보도자료, UCC 제작 이젠 다 자신 있어요!”

최근 지방자치단체의 직원 역량교육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군산시가 홍보기법 교육을 통해 직원들을 전문적인 홍보요원으로 육성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조직역량 교육의 일환으로 홍보기법 향상과정을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군산철새조망대 생태학습장에서 각 부서 및 읍면동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성공자치연구소의 주관으로 홍보의 기본적인 이해와 각종 홍보기법들을 통한 실무적용 방법들을 제시하고, 보도자료 작성 방법 및 언론 활용 방법 등을 전달했다.

특히 정문섭 소장의 실무 중심의 보도자료 작성 7대 원칙과 보도자료에도 영혼(SPIRIT)을 담아야 한다는 ‘보도자료 이렇게 써라’ 비법은 현장에서 보도자료를 직접 써야 하는 교육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교육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군산시청 임종구 씨(인재양성과 평생교육담당)는 “그동안 보도자료를 쓰려면 항상 막연한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체계적으로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보도자료를 쓸 수 있게 됐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군산시는 이번 교육을 5월까지 매달 실시하여 좀 더 많은 직원들이 보도자료 작성에 자신감을 갖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군산시 홍보요원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http://www.aplusana.com

웹사이트: http://www.aplusana.org

연락처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