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구, 식중독 진단서비스사업 평가 ‘최우수 지자체’

울산--(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0년 식중독 진단서비스사업 추진을 평가한 결과 울산시가 추천한 울산 남구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울산시 남구는 식품의약품안정청장 기관표창 및 식중독 진단서비스 업무추진에 노력한 공무원(남구위생과, 보건7급 김기곤)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울산시 남구는 △식중독진단서비스 37개소 실시 △노후화 시설의 수리 및 교체 △조리장 내 냉장고, 칼, 도마 등 간이키드검사로 위생적 관리 △영업주 및 종사원 친절서비스 교육 △취약시설에서의 식중독 발생 예방 적극 추진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 지자체 및 유공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은 3월 31일 충북 제천에서에서 열리는 제5회 식중독 관리기관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열린다.

울산시는 올해에도 식중독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시, 보건환경연구원, 구·군 위생부서 및 보건소, 울산시 교육청 관계자가 참가하여 식중독 예방관리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식중독 진단서비스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울산광역시음식업지회, 울산광역시영양사협회, 울산광역시조리사회 등을 통한 전문적인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식중독 예방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우수한 구·군 및 담당공무원을 적극 발굴하여 중앙부서 포상 추천 및 자체 포상을 실시하여 이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도록 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052-229-36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