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학창업300 프로젝트’ 예비창업기업 공모
‘대학창업300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지역대학내 참신한 창업아이템과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으나 자금부족 및 창업지식이 부족한 지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창업 자금과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비창업 선정기업에게는 사업계획의 타당성을 평가하여 1개기업당 2,000만원 범위내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기업가 정신, 재무, 세무 교육과사업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창업 준비공간 등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신청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재학 또는 졸업한 대학교 창업지원단에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대학내 1차 심사 후 면접형 구술평가인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김성철 시 기업지원과장은 “부자도시 대전 건설은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젊은 청년들에게 달려 있다고 강조하면서 대학내 창업강좌 개설, 창업동아리 활성화 등 대학내 창업 붐 조성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나 대전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tssc.or.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전시 기업지원과(☏600-3797) 또는 대전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영지원팀(☏-867-4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기업지원과
담당자 정태영
042-600-3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