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1.4.1~6.30일까지 ‘2011년 서울시 좋은간판’ 100개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옥외광고물의 수준향상과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하여 좋은간판을 선정하여 전시 및 홍보하고, 좋은간판 업소의 매출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여 우수광고물 제작·설치를 유도하고자 2011. 4. 1일 부터 2011. 6. 30일까지 ‘2011년 서울시 좋은간판’을 공모한다.

정경원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간판을 선정하는데 어려울 만큼 간판의 수준이 크게 향상됨에 따라 올해는 좋은간판 공모 기간을 1개월에서 3개월로 늘려 우수한 작품이 많이 신청될 수 있도록 하고, 선정수량도 31개에서 100개로 대폭 늘렸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금년에 전문가는 물론 시민도 함께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좋은간판을 총 100점으로 확대 선정하여, 시상 및 좋은간판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서울시내에 설치된 적법한 간판을 대상으로 점포주, 옥외광고업자, 광고디자이너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창의적이고 아름다우며 디자인이 좋은 간판, 도시경관을 향상 시키는 간판, 서울시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간판, 건축물과 조화롭게 설치된 간판을 적극 발굴하여 시상하고 전시 및 홍보함으로써 좋은간판 설치를 유도하고 서울의 품격과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서울시는 지난해 좋은간판 선정 업소에 대해 TV방영, 각종 언론매체 홍보, 자치구 및 지하철역 순회전시, 지하철 주변지역 안내도에 표기, 고등학교 교과서 수록, 각종 간행물에 소개, 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 소개 등을 통해 좋은간판을 널리 알렸으며, 이는 좋은간판 업소 매출증대에 한 몫 하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좋은간판 점포주에게 소상공인진흥원 연계 경영개선 컨설팅 안내 및 경영개선자금 대출 안내,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적극 안내하여 실질적인 경영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한 바 있다.

서울시는 금년에도 좋은간판 선정 업소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홍보 및 지원토록 하여 점포주들로 하여금 좋은간판을 설치하면 실질적인 매출증대에도 기여한다는 인식을 갖게 하여 좋은간판 제작·설치가 더욱 늘어 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1년 서울시 좋은 간판’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 서울 홈페이지(http://design.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서울시웹하드(http://webdisk.eseoul.go.kr) 또는 E-Mail(taewook0203@seoul.go.kr), 우편, 인편(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4층 도시경관과)으로 제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2-6361-3509)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도시경관과 박태욱
02-6361-35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