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중기청, 해외 녹색프로젝트 참여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KOTRA
2011-04-01 06: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조환익)는 국내 녹색기업의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해외 주요 녹색시장 전문가와 프로젝트 발주처 관계자를 국내로 초빙하여 녹색분야 해외진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4월 1일 오전 9시 KOTRA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설명회에는 녹색산업의 중심지역인 유럽과 미주 전문가가 지역별 녹색산업 및 정책동향에 대해 설명을 하였으며, 이어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미주, 중국, 동유럽, 중동 지역의 유력 프로젝트 발주처 6개사(기관)이 현재 추진 중인 프로젝트 정보와 참여방법 등을 제공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KOTRA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 녹색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해외 녹색프로젝트 발주처의 실무 책임자급을 선별하여 초빙한 만큼, 프로젝트 수주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설명회가 마무리 될 무렵에는 해외 유력 녹색프로젝트 65건이 소개된 자료가 배포되기도 하였는데, 이 자료는 전 세계 해외 KBC(Korea Business Center)를 통해 수집된 녹색 프로젝트 정보를 우리기업의 관점에서 참여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로 재선별하고,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소재지 KBC 로 하여금 유효성을 재 검증하는 3단계 과정을 거쳐 완성되어 활용도가 높다.

KOTRA는 금번 설명회를 통해 해외 주요 프로젝트를 국내기업에게 홍보하며 국내기업의 프로젝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며, 특히 해외 녹색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국내 기업간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우리기업이 해외 대형 녹색프로젝트의 턴키 베이스 수주가 가능토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다수의 국내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추진하는 경우에는 해외 활동에 대하여 KOTRA본사, 해외 KBC가 연계하여 밀착지원 하며 프로젝트 수주에 필요한 심층 컨설팅과 사전 타당성 조사 비용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어서 참여기업은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

KOTRA 우기훈 전략사업본부장은 환영사를 통해 “최근 전 세계적인 녹색산업의 성장과 함께 국내 녹색산업 분야의 수출 역시 괄목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국내 녹색기업이 다각적인 국제협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라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홍보팀장 정광영,엄기웅
02-3460-702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