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식중독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 선정은 매년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총 7개의 지표를 선정하여 평가하며 대구시는 평가지표 중 식중독 발생 및 위생업소 지도점검, 식중독 예방, 교육, 홍보 등 평가항목마다 고른 상위평가를 받아 2009년 장려에 이어 2010년에는 식중독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3월 31일 충북 제천에서 실시하는 식중독 예방관리 워크숍 행사에서 표창을 받게 되었다.
2010년 대구시는 집단급식소 등 식중독 발생 우려업소를 집중관리업소로 지정하여 식중독 진단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중점 관리한 결과 식중독 발생 신고건수 3건, 환자 수 188명으로 전국 지자체 중 가장 적은 식중독이 발생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또한 발생한 식중독 3건에 대한 원인균을 모두 규명하여 완벽한 초동 대처로 식중독 전파확산을 방지하는 등 식중독 예방관리 전반에 대하여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구시 이영선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앞으로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식중독 제로화를 위하여 숙소주변 및 관광지 위생업소에 대한 맞춤형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등 식중독예방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식품안전담당 정한호
053-803-3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