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육상대회 대비 운수종사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친절·안전체험교육은 택시 300명, 전세버스 33명, 화물자동차 33명의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친절교육 뿐 아니라 기존 이론 위주의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 고도의 안전운전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실질적인 교통사고 예방 뿐만 아니라 운수종사자의 안전의식 제고로 운송서비스 향상과 운송질서 확립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친절교육으로 서비스의 중요성, 인사예절을 소개하며 안전교육으로 운전 시뮬레이터 모의 운전, 도로환경에 따른 자동차 제동특성 및 속도에 따른 정지거리 체험, 돌발상황 발생시 운전자의 한계 체험, 위험원인 발견 및 회피요령, 정속주행, 추종주행, 특수로 주행 등 체험을 하게 된다.
대구시 최영호 교통정책과장은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4개월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이번 교육을 통해 운수종사자의 친절·교통안전에 대한 마인드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며, “택시·버스 등 운수종사자들이 대구를 찾는 내방객에게 대구를 알리는 첨병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교통운영담당 손동민
053-803-4752
